로얄맨 인터뷰
재무회계팀 유한나
- 1.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디서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 "안녕하세요 재무회계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원 유한나입니다.
저는 재무회계팀에서도 자금 부분을 담담하고 있습니다.
자금 집행 스케쥴 및 각 부서의 비용 지출 요청에 따라 회계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계 처리 그 이후에 비용 지출을 실행하고 일일 수금 마감을 통해 지속적인 자금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결산 시기에는 결산에 투입되어 계정 관리 등의 업무를 통해 보조를 하고 있습니다. "
- 2. 소속된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개인업무는 무엇인가요?
- "저의 소속 부서는 재무회계팀 입니다.
구성원은 저를 포함하여 6명이며 자금, 회계, 세무 파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금 파트와 회계 파트는 각각 차장 1명, 사원 1명으로 2명으로 구성되어있고, 세무 파트는 과장님 1명과 총괄하시는 부장님 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3파트중에 자금 파트에 소속되어 자금의 집행과 수금 마감을 통한 자금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 3.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프로젝트가 있나요?
- "가징 기억에 남는 일은 2016년 결산 작업이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작업과 동시에 일상적인 업무도 병행해야 했습니다.
작업 초반기에는 야근을 조금씩하다가 후반에는 주말 구분없이 출근하여 마무리 작업을 하였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같은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며 업무를 진행하고 생각을 공유하며 업무에 관한 배움과 동시에 회사 동료와의 관계에서도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
- 4. 로얄앤컴퍼니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점, 로얄앤컴퍼니 어떤 회사인가요?
- "로얄앤컴퍼니의 긴 시간 근무한 것은 아니지만 제가 다니는 동안 느낀 로얄앤컴퍼니는 배울 점이 많은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업무 처리에 일정한 방식을 두어 업무에 대한 지식과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석의 방법을 고수하되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한 모색은 끊임없이 지속하면서 발전을 도모하는 면도 있습니다. "
- 5. 로얄앤컴퍼니의 최대 장점을 자랑해 주세요
- "로얄앤컴퍼니의 최대 장점은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과 동력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표님의 말씀 중에 "자사의 상품을 가장 잘 알고 이해하려면 R&D와 제품제조는 절대로 빼놓을 수 없다."라고 말씀하신게 기억에 남습니다. 현재 시장은 제조를 포기하고 값 싼 상품을 구입하여 판매하는 유통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 속에서 제조를 위해 본사를 이전하고 제조에 다시 집중하는 모습에서 가능성을 느꼈습니다.
또한 각각의 자리에서 충실히 역할을 다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자주 보았습니다. 이 모습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힘든 업무를 다하고 지치지 않는 열정에 성장의 동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 6. 로얄앤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개인적인 목표는 무엇이 있나요?
- "로얄앤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개인적 목표는 능력있는 사원, 인정받는 사원이 되는 것 입니다.
아직 부족한게 많은 사원입니다.
사람이 생활을 하면서 인정을 받고 그 분야에 능력을 기른다는 것을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앞으로 저는 전문적인 지식도 많이 쌓아야하고 실무적인 능력도 쌓아야 합니다.
재무, 회계, 세무라는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능력치를 발휘하고 싶습니다. "
- 7. 로얄앤컴퍼니의 일원으로써 목표와 개인의 목표를 한가지씩 이야기 한다면?
- "로얄앤컴퍼니의 일원으로써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여 시스템의 안정화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개인의 목표로는 업무를 통해 실무적인 능력을 키워 인정받고 싶습니다.
이 두가지 목표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본연의 자리에서 역할에 집중했을 때, 실무적인 능력은 따라 오게 될 것이며 이 과정을 통해 재무 회계팀 업무의 안정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과 자사의 일원으로써 본인을 구분짓기 보단 궁긍적으로는 개인의 발전과 자사의 발전의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
- 8. 새로운 동료가 들어온다면, 어떤 동료와 일하고 싶나요?
- "일을 하면 할수록 같이 일하고 싶은 동료, 서로 힘이 되는 동료와 일하고 싶습니다.
회사의 동료와의 생활은 가족보다 더 오랜 시간을 보내고 있기에 긴밀하게 유지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소한 일에서 부터 업무 프로젝트를 좌지우지 하는 일까지 다양한 업무에서 협업을 이루어야하는 동료는 시작부터 끝까지 웃으면서 함께 일을 끝낼 수 있는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또한, 회사생활에서 든든하게 힘이 되어 서로를 끌고 팀을 유지해 나갈 수 있는 사람을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