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기획팀

직무특성 및
소개

영업기획팀은 고객과 시장의 접점에서의 상품기획, 판매전략수립, 상품수급, 채권 및 유통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구체적인 업무로는 시장조사, 신상품 기획 및 런칭, 영업전략 및 판매계획 수립, 수급계획 수립 및 관리, 매출실적관리, 채권 및 담보 관리, 고객∙거래선 관리 등이 있습니다.
고객과 거래처의 불만사항, 의견을 청취하고 경쟁사나 시장상황 정보를 수집해 판매를 촉진하고 이탈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제품 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대내외 제품 홍보 및 판매 촉진 역할을 담당하며 제품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직무입니다. 회사의 사업계획에 따라 매출목표를 수립하고 관련부서와 긴밀히 협조해 영업 활동을 전개하며, 매출실적을 다양하게 분석하고 예측해 실적을 개선합니다.

필요역량 및
우대조건
전공
  • 무관
학위 : 학사(대졸) 이상
  • Knowledge : 당사와 동종업계 제품/기술에 대한 지식, 재무/회계 지식, 제품/시장에 대한 관심과 열정
  • Skill : 자료작성, 데이타분석, 프리젠테이션역량 아이디어 발굴 및 기획능력, 영업전략수립 능력, 채권 및 매출관리, 신규 시장 및 거래처 탐색 및 분석, 고객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
Career Path 및
발전방향

영업기획은 효율적인 영업지원 및 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및 수익확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기획력, 협상력, 마케팅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을 쌓고 펼칠 기회입니다. 회사의 매출추이와 수익성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고객의견 청취와 대응을 위해 제품의 장단점 및 시장의 동향도 파악해야 합니다. 회사의 제품과 공정, 대외관계, 시장 동향 등을 모두 잘 알 수 있기에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수 있고, 개발, 생산, 구매 등 회사 내 주요 부서와 친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핵심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