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맨 인터뷰

구매팀 김찬호
1.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디서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구매팀 김찬호 대리 입니다.
저는 현재 구매팀 내에서 자재검수, 일일마감, 월마감, 입고품 전산등록 등 구매품의 수불에 대한 업무를 전담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2. 소속된 조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개인업무는 무엇인가요?
"현재 로얄앤컴퍼니의 구매팀은 팀장 1명, 소싱담당 2명, 업체관리 4명, 자재관리 및 지원 2명으로 총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각 담당들은 맡은 업무에 전문가로 일당백에 역량으로 당사 및 자회사, 관계사의 구매업무를 총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3.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나 프로젝트가 있나요? 회사차원의 이야기도 좋고 개인이 겪은 이야기도 좋습니다.
"개인적인 에피소드는 너무 사적인거라 PASS~회사에서 기억나는 에피소드는 업무통화할때 장난으로 사장님인척 하고 목소리 흉내내서 상대방을 곤란하게 만들었던게 기억나네요~ 개인적으로 너무 웃겼고 상대방은 엄청 당황하고 결론은 나와 상대방 모두 한바탕 웃어넘긴 에피소드입니다.“
4. 로얄앤컴퍼니의 최대 장점을 자랑해 주세요
"회사가 화성으로 이전하면서 시설이나 교육분야등 많은 변화가 있다는걸 최대 장점으로 생각합니다. 분기별 독서통신교육, 직급별교육등 개인 발전과 동료들간의 화합의 자리를 만들어 준다는것에 대해 좋은 점수를 주고싶네요"
5. 로얄앤컴퍼니에서 이루고 싶은 개인적인 목표는 무엇이 있나요?
"회사에세 이루고싶은 개인적은 목표는 다들 같지 않을까요? 빠른승진 과 높은연봉~월급제는 승진과 급여인상의 기회가 거의 없어서 아쉽네요"
6. 로얄앤컴퍼니의 일원으로써 목표와 개인의 목표를 한가지씩 이야기 한다면?
"로얄앤컴퍼니의 일원으로써의 목표는 위의 질문과 중복이 되네요~ 개인적인 목표는 좋은 인연과 결혼, 추후 사업계획을 가지고있는데 사업번창 입니다."
7. 새로운 동료가 들어온다면, 어떤 동료와 일하고 싶나요?
"새로운동료~ 전 적극적인 자세와 저랑 취미나 마음이 맞는 동료와 일하고 싶습니다. 당연 일까지 잘하면 최고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일은 좀 서툴러도 서로 돕고 웃으면서 일하는 회사생활, 퇴근후 같이 맥주한잔 하고 같이어울릴수있는 동료와 같이 일하고 싶네요~“
8. 최근 집중하고 있는 일이나 취미는 무엇인가요?
"최근 많은 집중은 아니지만 그나마 집중하고있는일은 요리 입니다. 바쁜시간 없으면 주말에 친구 가계에서 주방보조로 일을 배우고 있습니다. 저의 미래를 위해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취미는 회사동료들과 퇴근후 하는 게임(스타크래프트1)이죠~ 하루중 가장 행복한 시간입니다.”